성심당 합격, 고교학점제의 성과
직업계고교 학점제 성과 혜택을 받아 성심당에 합격하다
함양제일고등학교 농과(농업과, 조경토목과)에 재학중인 3학년 한O강(3학년 1반) 학생이 대전의 유명 제과제빵 기업이자, 전국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성심당[로쏘(주) 성심당]의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에 최종합격하였다.
함양제일고등학교는 직업계고교 학점제에 기반하여 2023년부터 보통교과, 전공교과(농과 관련 교과, 공과 관련 교과, 상과 관련교과) 외에 별도로 타학과 선택과목인 ‘제과’와 ‘제빵’을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3학년 2학기부터 취업을 위해 ‘실습 후 채용’ 형태로 기업에서 일을하는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은 ‘해당업체의 사업자 등록상 업종’과 ‘학생의 전공이수과목’이 일치해야만 지원 가능한 제도이다.
이로 인해, 함양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은 이제껏 제과기능사 취득이나 제빵기능사취득을 통해 제과제빵 기술을 충분히 배웠음에도 제과제빵 관련 업체에 취업을 제때 할 수 없었다.
하지만, 2023년부터 함양제일고등학교에 직업계고교 학점제 과목으로 도입된 ‘제과 수업’, ‘제빵 수업’ 덕분에 이 과목을 수강한 농과(농업과, 조경토목과) 한O강학생은 유명 제과제빵 기업인 성심[로쏘(주) 성심당]의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에 지원할 수 있었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함양제일고등학교는 직업계고교 학점제를 통한 이 성과를 주춧돌 삼아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취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사진 설명]
① 농과(농업과, 조경토목과) 재학생 3학년 한O강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