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학교소식 상세보기
<병곡초>안전하고 깨끗한 학교, 우리 스스로 만들어요!
작성자 병곡초 등록일 2019.03.18

병곡초, 학교폭력 멈춰!’, ‘청렴캠페인 실시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315() 학생들 주최로 학교폭력 멈춰 및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311일부터 15일까지는 친구 사랑 주간과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주간을 연계하여 각 학급에서 친구사랑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고, 314() 오후에는 3~4학년, 5~6학년 군으로 나뉘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피켓을 직접 제작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피켓을 만들고 꾸미는 과정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홍보하는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15() 아침시간,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방관하지 않겠다는 마음을 담은 서약서와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캠페인을 통해서는 청렴하기 위한 스스로의 약속을 정하고, 청렴의 마음을 다잡고 홍보하는 의미로 전교생이 구호를 외쳐 청렴하고 깨끗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학교 전담 경찰관을 강사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정희 교장은 병곡초등학교는 올해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정책사업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언어 습관 개선 및 바른 언어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 멈춰 및 청렴 캠페인은 매년 학기 초 마다 실시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