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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에 방문한 고객을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업무 담당자에게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 오시면, 먼저 고객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으며 상담을 위하여 3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민원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의 주차공간을 언제나 확보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한 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함양교육지원청 ○○과 ○○담당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히 답하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이 통화중으로 통화를 못하신 경우 통화가 끝나는 즉시 고객의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이 자리에 없을 경우는 먼저 양해를 구하고 반드시 연락처를 메모해 담당자가 오는 즉시 연락토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에는“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편의 환경 조성

  • 고객이 대기하거나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책자, 신문, 음료 등을 비치하여 고객이 안락하고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시 전화, FAX, 컴퓨터, 복사기 등 사무기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민원을 보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인용 휠체어를 구비하고 장애인용 전용 주차공간 2곳을 설치하겠습니다.
  • 시력이 약한 분들을 위하여 돋보기 안경 3세트와 확대경 2세트를 각각 비치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처리하겠습니다.
  • 동일 민원으로 우리교육지원청을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 하겠으며,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여 민원이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 될 수 있도록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 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 마다 업무담당자가 처리상황등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우리 교육지원청 자료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 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와 민원서류 접수후 처리기한 내에 처리결과 또는 중간 통보가 없거나, 업무처리가 잘못된 경우 정중히 사과한 후 시정 조치토록 하고, 조사 후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공무원이 불친절하게 대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은 별도로 친절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겠으며, 해당 고객에 대한 보상으로 5,000원권 문화상품권을 지급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거나 제시한 약속들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전화,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시된 의견은 충분히 수렴하고 검토하여 그 결과를 3일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상담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 50034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함양로 1157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민원담당자
    • 민원접수 및 상담 : 055) 960-2763
    • FAX : 055) 960-2709
    • 인터넷 : https://hyedu.gne.go.kr,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전자민원, 신고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겠으며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함양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불친절 사례나 불편하신 일들은 즉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익명 또는 가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직원의 친절함이나 칭찬하고 싶은 사례가 있을 경우 이를 일러주시면 널리 알려서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고객을 대함에 있어 소홀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