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자료실
민원신청
홈에듀민원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구도안내서비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공지사항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공익법인·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설립 및 평생교육시설 안내
자료실
신고센터
불법과외신고센터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부패방지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선수고충처리센터
예산낭비신고센터
정보공시신고센터
학생고충상담
성희롱신고
안전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자료실
교육복지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행사안내
함양학생의회
함양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활동앨범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법인카드사용내역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유치원알리미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기록관
현황 안내
보유기록물현황
간행물발간등록관리
기록물 기증 안내
함양교육역사기록 온라인전시실
학교통학버스노선도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행정업무적정화
다볕마을교육공동체
공지사항
다볕마을학교
모꼬지소식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소개
학교인력지원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안전요원 인력풀
자료실
교육활동지원
교육활동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교직원 필수연수 지원
자료실
시설관리지원
시설관리지원
지원일정표
장비대여
사진갤러리
자료실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공지사항
센터소식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자료실
경남방과후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교실
자료실
현장의 소리(의견함)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말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자료실
민원신청
홈에듀민원서비스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구도안내서비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등록·변경·신고 안내
공지사항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공익법인·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설립 및 평생교육시설 안내
자료실
신고센터
불법과외신고센터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부패방지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선수고충처리센터
예산낭비신고센터
정보공시신고센터
학생고충상담
성희롱신고
안전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청렴사랑방
자료실
교육복지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행사안내
함양학생의회
함양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 제안
선거 운동
안건 검토
활동앨범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법인카드사용내역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유치원알리미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기록관
현황 안내
보유기록물현황
간행물발간등록관리
기록물 기증 안내
함양교육역사기록 온라인전시실
학교통학버스노선도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교육규제지침
예규
고시
공고
지침
인력풀관리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안내
자유학기제
안내
자료실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회의록공개(사립유)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행정업무적정화
다볕마을교육공동체
공지사항
다볕마을학교
모꼬지소식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소개
학교인력지원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안전요원 인력풀
자료실
교육활동지원
교육활동지원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교직원 필수연수 지원
자료실
시설관리지원
시설관리지원
지원일정표
장비대여
사진갤러리
자료실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공지사항
센터소식
캠퍼스형 방과후학교 자료실
경남방과후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교실
자료실
현장의 소리(의견함)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소속기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말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메뉴닫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1890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이행기준(공통)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에 방문한 고객을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업무 담당자에게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 오시면, 먼저 고객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으며 상담을 위하여 3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방문민원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방문하는 고객의 주차공간을 언제나 확보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및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한 시간 5분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함양교육지원청 ○○과 ○○담당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히 답하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이 통화중으로 통화를 못하신 경우 통화가 끝나는 즉시 고객의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이 자리에 없을 경우는 먼저 양해를 구하고 반드시 연락처를 메모해 담당자가 오는 즉시 연락토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에는“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편의 환경 조성
고객이 대기하거나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책자, 신문, 음료 등을 비치하여 고객이 안락하고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필요시 전화, FAX, 컴퓨터, 복사기 등 사무기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장애인이 민원을 보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인용 휠체어를 구비하고 장애인용 전용 주차공간 2곳을 설치하겠습니다.
시력이 약한 분들을 위하여 돋보기 안경 3세트와 확대경 2세트를 각각 비치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처리하겠습니다.
동일 민원으로 우리교육지원청을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 하겠으며,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여 민원이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 될 수 있도록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 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 마다 업무담당자가 처리상황등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우리 교육지원청 자료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 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와 민원서류 접수후 처리기한 내에 처리결과 또는 중간 통보가 없거나, 업무처리가 잘못된 경우 정중히 사과한 후 시정 조치토록 하고, 조사 후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공무원이 불친절하게 대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은 별도로 친절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겠으며, 해당 고객에 대한 보상으로 5,000원권 문화상품권을 지급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거나 제시한 약속들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전화,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시된 의견은 충분히 수렴하고 검토하여 그 결과를 3일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상담 및 의견제시
주 소 : (우) 50034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함양로 1157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민원담당자
민원접수 및 상담 : 055) 960-2763
FAX : 055) 960-2709
인터넷 : https://hyedu.gne.go.kr,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전자민원, 신고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겠으며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함양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불친절 사례나 불편하신 일들은 즉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익명 또는 가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교육지원청 직원의 친절함이나 칭찬하고 싶은 사례가 있을 경우 이를 일러주시면 널리 알려서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고객을 대함에 있어 소홀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